본문 바로가기
부정맥 이야기

(6) 갑자기 들이닥친 증상을 내가 멈췄다.

by aromayoga 2023. 12. 16.
반응형

22년은 내가 참 여러 가지로 바쁜 한 해였다. 대학원 논문 졸업을 앞두고 있었고, 또 다른 사업장 오픈 기간으로 몸과 마음, 정신이  여러 가지로 참 힘든 한 해였다.

갑자기 증상이 들이닥친 그 날을 생각하면.. 역시나 추운 날이었던 것 같다. 다른 사업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정말 순간 증상이 온 것이다. 정말 오랜만에..

갑자기 심장이 미친 듯이 빨리 뛰면서 온몸에 힘이 빠지고, 속이 갑자기 메스껍고.. 그런데 그 상황이 너무 바빠서 다른 인력을 쓸 겨를도 없이 내가 계속 응대를 해야 할 수밖에 없는..

잠깐 틈이 나서 의자에 일단 앉았다. 그리고는 지난번 응급실에서 의사 선생님이 하라는 복식 호흡을 먼저 했다. 별 반응이 없다. 그래서 가방에 늘 나가 비상용으로 들고 다니던 설렘 오일을 꺼내 호흡을 했다. 별 반응이 없다. 그래서 다시 복식 호흡을 하고, 오일 호흡을 하고 반복을 했다. 그렇게 10분이 좀 지났을까..

정말.. 갑자기 " 툭 " 하고 소리가 나면서 증상이 멈췄다. 그 소리와 느낌이 내가 순간 느낄 정도로 컸다. 그리고.. 처음으로 증상을 내 스스로가 멈추게 한 날이다. 의사 선생님이 하라고 한 응급 처방과 함께 오일도 도움을 줬던 것이 분명하다.

반응형

내가 비상용으로 가지도 다니는 오일은 주로 꽃에서 추출한 오일들이다. 식물의 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들은 첫 번째로 심장에 관여를 하고, 두 번째로 생식기에 관여를 한다.

그러니까 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은 심장과 관련된 다양한 증상에 작용을 한다. 심장과 관련된 증상들, 조금 광범위하게 봐도 좋다. 수술 후라던지 혈압 관련, 부정맥 관련 그 외에 다양한 심장과 관련된 모든 증상들 말이다.

그리고 두 번째가 생식계. 특히 여성 호르몬과 관련해 생리, 출산, 완경에 관여하는 것이 바로 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다. 내가 아로마테라피를 교육했을 당시 6명의 선생님들 중 대부분이 불규칙하거나 거의 몇 개월을 생리하지 않던 선생님들이 교육 후 1개월 뒤쯤 정말 기적같이 모두 생리를 하고 있었던 일화는 정말 놀랍다.

그리고 꽃뿐만 아니라 에센셜 오일은 나무든 뿌리든 의외로 여성 호르몬에 관여하는 종류들이 많아 나는 늘 이야기한다. 여성은 에센셜 오일을 언제나 가까이하는 것이 좋다고..

남녀 사이의 문제, 남성의 생식기에 관여하는 에센셜 오일도 있다. 쟈스민과 일랑일랑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.

아무튼, 다시 이야기로 돌아가자면 사실 나에게는 굉장히 놀라운 경험이었다.  200은 뛰고 있었을 나의 심장이 자의로 멈출 수 있었던 경험은 나 스스로가 부정맥 증상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자신감을 주었다.

그렇다면 나는 정말.. 이제는 부정맥 증상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걸까?

 

(7) 쇼크사 올 뻔했던 겨울 산행 (feat. 겨울철 심장주의)

심장은 왼쪽에 있다. 그래서 왼쪽으로 돌아누워 잔다면 압박감이 올 수 있다. 그리고 차가운 날씨는 혈관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심장이 약하다면 겨울철은 정말 주의해야 한다. 내가 위험할 뻔했

aromayoga.kr

 

반응형